본문 바로가기
생각을 나누기/정보 나눔

멍 빨리 없애는 효과좋은 방법 7가지

by 라미리 2017. 6. 23.

 

멍을 빨리 없애는 7가지 좋은 방법

 

며칠 넘어지면서 얼굴에 멍이 들었다.

여기저기 덜렁거리면서 부딪히고 다니느라 언제 멍이들었는지 모를 때가 많은데,

나도 모르는 멍이 들었을 때 빠르게 멍을 제거하는 방법들을 찾아보았다.

나이가 들수록 멍이 잘 들고, 남자보다는 여자가 더 멍이 쉽게 든다고 하니.. 이게 바로 나이를 먹는 또하나의 증거인건가....

 

 

 

 

 

 

 

1.냉찜질

멍이 들자마자 차가운 얼음으로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얼음이 없다면, 냉장고에 잠자고 있던 아이스팩, 북어, 등등 그립감이 좋은것들로 이용하면 되겠다.

아니면 머그컵을 냉동실에 잠깐 넣어놓고 차가워지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겠다.

물론, 피부에 닿는 부분이 위생적이어야 하므로, 손수건이나 페이퍼타올등으로 한두번 감싼다.

 

 

2. 온찜질

하루이틀 냉찜질로 어느정도 차갑게 해 준다음에는 온찜질로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컵을 전자렌지에 데워 사용해도 좋을 것 같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찜질팩이나 손난로같은 것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3. 계란 마사지

멍이들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한 말은 "계란으로 문질러라" 였다.

TV에서도 계란으로 마사지를 하는 장면을 많이 보아왔는데 도대체 효과가 있는건지 반신반의해왔던 터라 직접 해보진 않았다.

계란으로 마사시를 함으로써 멍 주위의 혈액순환을 도와 응고된 피를 조금 더 빠르게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다만, 멍든 부위를 너무 세게 직접적으로 문지르면 상처부위에 자극을 주어 멍이 더 커질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역시 하고싶지 않은 방법이다..

 

 

4. 소고기 마사지

우리나라에 계란마사지가 있다면 서양에는 생 소고기 마사지가 있다.

멍든 부위에 소고기를 붙여주면 멍이 빨리 없어지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실제로 영화에서도 멍든 부위에 생고기를 갖다대는 장면을 종종 본 기억이 있다.

먹기도 힘든 소고기를 피멍에 갖다댄다니.. 그러고 나선 왠지 못먹을듯..

 

 

5. 감자팩

생감자를 얇게 썰어 멍이 든 부위에 붙여주거나, 갈아서 팩처럼 붙여주면

감자안에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멍이 없어지는데 도음을 준다고 한다.

많이들 알고있는 사실이지만 감자는 심하지 않은 화상을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많이 쓰이기도 했다.

 

 

6. 멍든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피가 났을 때 지혈을 하는 것처럼 최대한 멍든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면

정체된 피가 내려가고 상처부위에 피가 몰리는것을 막아준다. 멍이 더 심해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7. 충분한 휴식

활발한 활동은 멍이 든 부위에 피가 몰려 멍을 더 심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최대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게 도움이 된다. 어차피 멍이 들어 외출이 힘들다면 이 기회에 집에서 마음편안하게 푹 쉬는 것도 좋겠다.

 

 

실제로 이 글을 올리고 얼음찜질을 수시로 해 주었는데, 한없이 부어있던 얼굴이 조금씩 붓기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멍도 색깔이 옅어지고 이제 조금은 사람의 얼굴을 찾아가는듯해서 다행이다. 아직은 얼음찜질을 더 해줘야 할 것 같고, 

조금 만지기가 수월해지고 나면, 마사지로 뭉친 근육과 혈들을 풀어주는 방법을 사용해보아야 할 것 같다. 

 멍아 빨리 없어져라~~

728x90